InfoCube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즉시 받는 방법이 있다는 것 혹시 알고 계셨나요? 카드 포인트는 활용도가 높지만 현금화하면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죠? 오늘은 간단하게 몇 번의 클릭만으로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고 즉시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포인트-현금으로-받는법
카드포인트-현금으로-받는법

 

 

 

여신금융협회란?

여신금융협회는 신용카드업 관련 업무를 하는 사단법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카드사들이 회원으로 있는 협회입니다. 우리가 음식점이나 특정 가게에 방문했을 때 카드결제를 거부하는 가맹점이 있을 경우 여신금융협회에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일반인에게는 카드 관련 업무를 처리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분실 신고, 카드 포인트 조회, 가맹점 가입, 기타 신고 등 카드 관련 업무를 중점적으로 처리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여신금융협회를 빙자하여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일부 사랍들에게는 여신금융협회 사기때문에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신금융협회 사기는 주의하시고, 조심하셔야 합니다. 금융협회에서 본인들에게 전화갈일이 없을 거예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여신금융협회에서 2021년도부터 카드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도록 개선이 되었으며,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해서 현금으로 지급해 주는 서비스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를 즉시 기부할 수 있는 기능도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방치되고 있는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여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전환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이 됩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여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전환하기)

카드포인트 계좌입금하기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전환 후 계좌입금 방법

1️⃣ 위에 제가 걸어둔 링크를 클릭하면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기능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2️⃣ 화면에서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를 클릭합니다. (접속자 수가 많으면 대기시간이 일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비회원 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4️⃣ 본인인증 완료 후 위임서비스 동의여부를 물어보는데 오른쪽 상단의 "위임동의"를 체크합니다. 

5️⃣ 여러 카드사 문구가 나오는데, 카드포인트 계좌입금(현금전환)을 지원하는 카드사 목록입니다. 아래쪽에 "카드포인트 계좌입금/기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그러면 카드사별로 보유한 나의 카드포인트가 나옵니다. 카드사별로 포인트를 현금화하고 싶으면 원하는 금액을 작성하거나 또는 전부 입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7️⃣ "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뜹니다. 카드사별로 포인트가 계좌로 입금되는 시간을 보여줍니다. 

8️⃣ 아래쪽 "확인"버튼을 클릭하고, 입금할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버튼을 클릭합니다.

9️⃣ 계좌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쪽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카드사에 따라서 입금되는 시간이 다르지만 카드 포인트가 계좌로 입금됩니다.

 

잘 모르는 분들은 아래 그림을 통해 다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하니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위에 제가 걸어둔 링크 또는 "여신금융협회"로 검색하여 사이트에 방문하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접속자 수가 많으면 아래 그림처럼 대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약 30분 정도로 나오지면 실제로 시간이 금방 줄어들어서 10분 내외로 대기를 했습니다.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접속하기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접속하기

 

다음화면에서 로그인하는 절차가 나오는데, 아이디가 있으면 로그인을 진행하면 되지만 없는 분들은 비회원 조회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비회원 조회를 해도 전혀 문제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로그인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로그인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전화인증 3개 중 1개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본인인증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본인인증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아래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를 위힘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구하는 절차인데, 오른쪽 상단에 위임동의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위임동의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위임동의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카드사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에 있는 카드사들의 보유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목록에 없는 카드사들은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이 어렵습니다. 아래쪽에 "카드포인트 계좌입금/기부" 버튼을 선택합니다.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카드사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카드사

 

그러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카드와 입금가능 포인트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보유한 포인트를 전부 현금화하고 싶으면 "전부입금"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포인트 중 일부만 현금으로 전환하고 싶은 경우는 "입금요청 포인트 입력"칸에 계좌입금 및 현금화를 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하고 아래쪽 "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

 

그러면 팝업창이 뜨는데, 입금신청을 한다고 해서 바로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는 다음낙 입금이 된다고 유의사항에 나와있습니다. 그런 것처럼 카드사별로 입금되는 시간이 다르니 아래 그림의 유의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유의사항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계좌입금-유의사항

 

그리고 마지막으로 입금받을 계좌정보와 계좌를 인증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카드사에 따라 금액이 나의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입금계좌-확인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입금계좌-확인

 

 

 

 

유용한 웹사이트 모음

✔ 2023 퍼스널 컬러 테스트로 나의 색상 알아보기(Feat. MBTI)

✔ 아파트 매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이트

✔ 스타일리쉬한 파워포인트(PPT) 템플릿 다운 사이트 TOP3

✔ 코딩없이 클릭 몇 번으로 앱 및 웹사이트 제작하는 방법(정말 쉬움)

✔ [분노유형 파악] 3분 만에 내 성격이 괴팍한지 알아보는 사이트

✔ 숨은 맛집 찾기 (데이트, 모임 장소 만족도 99%)

✔ 블로그 속도 체크해서 검색순위 랭킹 올려보자

✔ 10초 만에 목적지까지 택시요금 계산하기

✔ 2023년 나의 운세는? 계묘년 무료 운세 보기 사이트

✔ 정확도 높은 무료 사주 사이트 TOP3 지금 확인해 보세요

✔ 무료 아이콘, 스티커 받을 수 있는 사이트

✔ 임시 전화번호 필요한 분?!! 이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문자 가능)

✔ 가장 어울리는 2개의 색상 조합을 알고 싶다면? 

✔ [전기차 보조금]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정리

✔ URL 링크 줄여주는 사이트(3초 컷)

✔ 어젯밤 꿈 무료로 풀이해 주는 무료 꿈해몽 사이트(로또 번호 연계까지)

✔ PDF 용량을 5초 만에 줄일 수 있는 사이트

✔ 영문주소 변환 1초 만에 가능한 사이트

✔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를 보여주는 사이트

✔ 파일 확장자를 원하는 데로 변경해 주는 무료 사이트

✔ 한글 및 오피스를 설치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사이트

✔ 김프가 이용방법 상세한 가이드(김치프리미엄 확인 사이트)

✔ 4대 보험 가입이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사이트

✔ 큰 시험을 앞두고 나의 운세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무료운세 사이트 추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