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Cube

해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때 속도가 느려서 답답하신적 있죠? 오늘은 다운로드 속도를 올려주는 IDM(Internet Download Manager)의 다운로드(크랙 포함), 설치 및 IDM이 작동하는 원리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DM-정품-다운로드-크랙적용
IDM-정품-다운로드-크랙적용

 

IDM 특징

IDM은 인터넷 다운로드 매니저 입니다. IDM은 기존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보다 5~10배 정도 다운로드 속도를 높여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특히 해외사이트에서 파일 하나를 다운받으려면 다운 시간이 1~2시간은 기본입니다. 이런 경우 IDM를 사용하면 다운로드 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IDM 원리(IDM 다운속도가 빠른 이유)

1️⃣ 분산 다운로드가 기본 원리입니다.

2️⃣ 일반 다운로드는 1GB를 순서대로 다운 받아서 1시간이 걸린다고 가정

3️⃣ IDM 다운로드는 1GB를 8등분하여 각 등분 별로 동시에 다운로드합니다. 그러면 7~8분 정도 걸리겠죠.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그림을 보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으로도 이해가 잘 안 되는 분들은 그림 아래쪽의 설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IDM-원리
IDM-원리

"IDM은 파일을 균등하게 조각으로 나눠서 각 조각이 동시에 다운로드한다"

 

일반적으로 다운로드는 다운로드 시작점이 가장 첫 번째입니다. 하지만 IDM은 파일을 8조각으로 균등하게 나눠서 각 조각 별로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그림은 임의로 6조각으로 나눴습니다.)

 

그래서 다운로드 10초 후가 지나면 IDM 은 8조각 파일들에서 모두 다운로드가 되는 것입니다. 시간이 점차 지나면 IDM에서 다운로드한 양이 일반 다운로드보다 훨씬 많아지겠죠? 그래서 IDM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 것입니다.

 

 

 

IDM 다운로드 받기

IDM 무료 다운로드하기

 

 

 

 

IDM 설치방법 

 

1️⃣ 위 링크의 ZIP 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풉니다.

2️⃣ 압축을 풀면 idman639_build2.exe IDM 6.xx Patcher v1.2.zip파일 이렇게 있을 겁니다.

3️⃣ idman639_build2.exe를 실행합니다.

4️⃣ 계속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설치 파일 경로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데

     설치경로는 바꾸지 않는게 좋습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 Edge와 Chrome에서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 창이 뜹니다. 창을 모두 닫아줍니다.

6️⃣ 여기까지가 IDM 설치방법이고 이제 크랙을 적용해보겠습니다.

7️⃣ IDM 6.xx Patcher v1.2.zip 파일 압축해제 합니다.(비번은 123)

8️⃣ 해제 후 IDM 6.xx Patcher v1.2.exe를 실행 -> 파란색 창이 뜹니다.

9️⃣ first name, last name 입력하라고 뜨는데 아무거나 입력하고 Enter

🔟 약 1분 정도 기다리면 Patching Completed!!라는 문구가 뜹니다. 그러면 모든 설치 완료!

 

아래에 그림으로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zip 파일을 풀면 아래와 같이 zip 파일과 exe파일이 보입니다. idman639_build2.exe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계속 다음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면 되는데, 설치경로를 설정하는 부분은 처음 설정되어 있는 값으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IDM-설치-및-경로설정
IDM-설치-및-경로설정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크롬 및 Edge에서 IDM 설정하는 방법에 뜹니다. 한번 읽어보셔서 적용해보는 것도 좋지만 저는 그냥 확인 및 닫기를 눌러서 창을 닫았습니다.

IDM-크롬-및-Edge-적용방법
IDM-크롬-및-Edge-적용방법

 

그리고 이제 Patcher(크랙)을 적용시켜 봐야겠죠? 아까 처음에 압축을 풀었을 때 zip 파일 하나 남은 거 보이시죠? IDM 6.xx Pathcer v1.2.zip 파일을 압축해제합니다. 압축해제 비밀번호는 123입니다. 해제 후 IDM 6.xx Patcher v1.2.exe를 실행시켜야 합니다.

 

TIP
 
 

IDM 6.xx Patcher v1.2.exe를 실행하기 전에 반드시 백신 및 방화벽은 꺼두어야 합니다. 또한 켜져 있는 IDM도 꺼놔야 합니다.

 

IDM-Patcher(크랙)-압축해제
IDM-Patcher(크랙)-압축해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파란색 창이 뜨고, First name, Last name을 입력하라고 뜹니다. 아무거나 입력하고 enter 누르면 Please wailt...라고 뜹니다. 1분 정도 기다리면 Patching completed!!!라는 문구가 뜨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IDM-Patcher(크랙)-설치하기
IDM-Patcher(크랙)-설치하기

여기서 Patcher를 실행할 때 업데이트 창이 같이 뜨는데 업데이트 창은 그냥 놔둔 상태로 Patcher(크랙)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