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Cube

문서 편집 툴인 오피스나 한글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사용하기는 부담스러운 가격이죠? 폴라리스 오피스는 Office(Word, PPT, Excel, 등), 한글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제공해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Polaris Office의 사용방법과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오피스-한글-이용하기
무료-오피스-한글-이용하기

 

 

폴라리스 오피스 특징 및 장단점

폴라리스 오피스의 가장 큰 특징은 무료로 오피스, 무료 한글 파일 이용 및 편집 이용이겠죠? 웹 버전, 설치 버전으로 나눠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웹 버전은 웹사이트에서 바로 문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버전은 PC, 모바일, 태블릿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버전입니다. 설치 버전의 경우는 유료로 구매해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료 버전보다 기능이 더 많겠죠?

 

웹 버전의 경우는 기능이 많이 제한적 입니다. 정말 간단한 문서 편집을 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 버전, 설치 버전의 장단점을 작성했습니다.

 

 

[장점]

1️⃣ 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웹 버전)

    설치 버전의 경우는 폴라리스 오피스의 계정 로그인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웹 버전)

3️⃣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웹 버전)

4️⃣ 다른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전환이 빠릅니다. (웹 버전, 설치버전)

     예를 들어 한글에서 excel로 빠르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5️⃣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웹 버전, 설치 버전)

6️⃣ 무료로 오피스와 한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 버전, 설치 버전)

7️⃣ 모바일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웹 버전, 설치 버전)

 

[단점]

1️⃣ 자동 저장 기능이 없습니다. (웹 버전)

2️⃣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웹 버전, 설치 버전)

3️⃣ 없는 기능들이 많습니다. (웹 버전)

4️⃣ 화면 오른쪽 하단에 광고가 뜹니다. (PC 버전의 경우)

 

 

 

폴라리스 오피스 웹 버전 이용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오피스, 한글 웹 버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오피스, 무료 한글 사용하기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로드 받기

폴라리스 오피스 웹 버전은 기능이 제한적인 것에 비해 pc 다운로드 버전은 오피스나 한글과 기능이 매우 유사한 것 같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로드 받기

 

 

폴라리스 오피스 웹 버전 이용방법

폴라리스 오피스 웹 버전은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폴라리스-오피스-웹버전-기능
폴라리스-오피스-웹버전-기능

 

저장하기

무료 오피스, 무료 한글을 사용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는 웹 버전은 자동 저장 기능이 없습니다. 그런데 저장하기 버튼도 없습니다. 저장은 어떻게 할까요?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라고 있습니다. 웹에서 저장을 할 수 없으니 다운을 받아서 PC에 저장하라는 의미입니다. 

 

 

파일 이름 변경

왼쪽 상단에 보시면 파일 이름이 적혀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파일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웹버전-파일-이름변경
폴라리스-오피스-웹버전-파일-이름변경

 

다른 툴로 넘어가기 

폴라리스 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손쉽게 다른 문서 편집 툴로 넘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전체 서비스"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누르면 다른 문서 편집 툴(엑셀, 파워 포인트, 워드 등)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다른 문서 편집 툴로 넘어갈 때 새로운 창이 생성되기 때문에 기존에 편집하고 있던 문서는 날아가지 않습니다.

 

 

문서 공유

내가 만든 문서를 링크로 만들어서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링크 공유"를 누르면 현재 문서에 대해서 링크를 만들어 줍니다. 만들어진 링크를 타인에게 공유하게 되면 현재 만들고 있는 문서를 타인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파일은 14일 동안만 유지되기 때문에 14일이 지난 후에 링크로 들어가면 문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웹버전-링크공유
폴라리스-오피스-웹버전-링크공유

 

 

 

폴라리스 오피스 PC 다운로드 버전 이용하기

PC 다운로드 버전 중 무료 버전은 클라우드로도 이용이 가능한 버전입니다. PC에서 문서를 만들고 모바일이나 태블릿에서도 문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오피스, 한글과 이용방법이 매우 유사하며, 기능은 오피스, 한글보다 조금 부족합니다. 하지만 폴라리스 오피스 웹 버전보다는 기능이  많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문서 전환이 쉽게 가능합니다

폴라리스-오피스-PC버전
폴라리스-오피스-PC버전

 

이렇게 해서 오늘은 무료로 오피스나 한글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 툴인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능이 다소 제한적이긴 하나 문서 편집하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다고 판단됩니다. 그리고 웹 버전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만 되면 이용이 가능하는 편리한 점도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를 이용해서 라이선스 구매 없이 문서 편집을 이용해 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