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Cube

프로젝트, 디자인, 업무, 기타 상의 이유로 아이콘이나 스티커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죠? 오늘은 무료로 아이콘이나 스티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래티콘(Flaticon)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심지어 자신이 그린 아이콘이나 스티커를 판매도 할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죠?

 

무료-아이콘-무료-스티커-다운로드-사이트
무료-아이콘-무료-스티커-다운로드-사이트

 

 

 

 

무료 아이콘, 무료 스티커 다운받는곳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료 아이콘, 무료 스티커를 다운로드하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무료 아이콘, 무료 스티커 다운받는 사이트

 

 

 

플래티콘(Flaticon) 특징

  • 무료 아이콘, 무료 스터키 다운로드 가능
  • 다양한 파일 형식 제공(PNG, SVG, PSD, EPS, BASE 64)
  • 특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디자이너를 볼 수 있다 (유사한 콘셉트의 아이콘들을 수집할 수 있다)
  • 아이콘의 라이선스 규정을 표시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해도 되는지 표기)
  • 디지이너 별로 그룹을 구분 짓고 참여할 수 있음
  • 한국어 지원

 

 

 

플래티콘에서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대표적인 기능

검색 기능과 아이콘, 스티커, 인터페이스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아이콘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앱의 아이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유튜브 아이콘, 인스타그램 아이콘 등등)

플래티콘-메인화면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만든 아이콘을 업로드하고 판매까지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콘이나 스티커를 그리는 디자이너 분들은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 끼요?

플래티콘-아이콘-판매-및-업로드
플래티콘-아이콘-판매-및-업로드

 

 

 

아이콘 검색 및 다운방법

Flaticon 사이트의 검색창에 "자전거"라고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플래티콘-자전거-검색
플래티콘-자전거-검색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자전거 아이콘이 쭉 나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이미지들이 더 많으니 스크롤 내려서 선택의 폭을 넓혀보세요. 저는 아래 그림의 붉은색 테두리 박스의 아이콘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플래티콘-자전거-검색-결과
플래티콘-자전거-검색-결과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뜹니다. PNG를 선택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다운로드할 때 픽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VG 형식을 받을 때는 유료입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라이선스와 디자이너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업에서 아이콘을 사용하게 되면 저작권 때문에 사용이 힘들 수도 있는데, 이런 점을 방지하기 위해라이선스를 표시해놨습니다. 

 

그리고 아이콘을 디자인한 디자이너도 아래쪽에 별도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그래서 유사한 콘셉트의 아이콘을 모아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플래티콘-아이콘-화면-설명
플래티콘-아이콘-화면-설명

 

그러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화면이 변경됩니다.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아이콘-다운로드
아이콘-다운로드

 

위 방법 외에 그냥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 눌러서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플래티콘-아이콘-다운로드
플래티콘-아이콘-다운로드

 

자 오늘은 flaticon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무료로 아이콘이나 스티커가 필요하신 분들은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