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Cube

한국 코인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김치프리미엄 다들 들어보셨나요? 그리고 김치프리미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 김프가는 아시나요? 오늘은 김치프리미엄이 무엇인지 개념을 살펴보고 김프가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김프가-이용가이드
김프가-이용가이드

 

 

김치프리미엄이란?

 

김치프리미엄을 알기 전에 코인 시장의 특징을 알아야 합니다. 코인 시장은 주식시장과 다르게 각 나라별로 코인 금액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 주식이 $800라고 하면, 어느 나라든 $800에 거래가 되지만 코인은 같은 A라는 코인이라도 각 나라별로 거래되는 금액의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TIP
 
 

코인은 탈중앙화 정책을 가져가기 때문입니다. 주식처럼 중앙에서 통제하는 기관이나 정부가 없어 사고파는 사람들이 가격을 정해서 판매를 하기 때문에 거래소마다 나라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김치프리미엄은 해외 거래소와 한국 거래소간의 코인 가격 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코인 가격 차가 크면 "김치프리미엄이 높게 끼여있다"라고 합니다. 

 

 

 

김프, 역프 이게 무슨 말이지?

김프 또는 역프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김프는 김치프리미엄의 줄임말이고, 역프는 역김치프리미엄의 줄임말입니다. 뜻은 아래 예시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김프 - 한국 거래소가 더 비싼 경우

역프 - 한국 거래소가 더 저렴한 경우

 

 

아래 표의 예시를 한번 보겠습니다. 미국 거래소(바이낸스)와 한국 거래소(업비트)의 코인 가격 예시를 나타냈습니다. 비트코인은 한국 거래소가 3백만원 더 비싸죠? 퍼센트로 계산하면 4.29% 더 비쌉니다. 업비트에는 비트코인 김프가 4.29% 껴있다 고 보시면 됩니다.

 

이더리움은 역프가 꼈죠? 한국 거래소가 5% 더 저렴하네요. 그러므로 업비트의 이더리움은 역프가 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김치프리미엄-예시
김치프리미엄-예시

 

 

김프가는 무엇인가

김프가는 사이트 이름입니다. 김치프리미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죠. 즉 해외 거래소와 한국 거래소 간의 코인 가격차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김프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프가 사이트 무료로 이용하기

 

 

김프가 이용방법

이용방법은 매우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위 링크에 걸어둔 김프가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메인화면의 상단에는 코인의 실시간 차트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코인 리스트들이 쭉 나와 있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김치프리미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인 리스트들이 있는 곳에서는 국내 거래소 - 해외 거래소의 코인 가격을 비교해 김치프리미엄이 어느 정도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거래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거래소 - 업비트, 빗썸, 코인원

해외 거래서 - 바이낸스, 후오비

(USDT - USD [달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TIP
 
 

바이낸스는 글로벌 1위 코인 거래소입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그림을 통해 참고하시면 됩니다.

김프-실시간-코인차트
김프-실시간-코인차트
김프가-김치프리미엄
김프가-김치프리미엄

 

 

2018년도 경에는 김프가가 40%~50%까지 껴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그 정도로 김프가 많이 껴있지는 않습니다. 해외 거래소가 더 저렴해서 해외거래소에서 구매를 한다면 거래비용, 환전 등을 고려해서 어느 곳이 더 이득인지 확실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절차만 복잡하고 오히려 더 손해일 수도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