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Cube

최근 크롬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업데이트 이후 크롬 글자(크롬 폰트)가 깨지는 현상으로 불편함을 겪으신 분들 계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현상을 해결하고 크롬을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및 롤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이전버전-되돌리기-다운그레이드
크롬-이전버전-되돌리기-다운그레이드

 

 

 

 

크롬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이전 버전 되돌리기 방법)

 

  • 키보드의 Windows 키 + R 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웁니다.
  • cmd라고 입력 -> Enter -> 명령 프롬프트라는 창이 뜹니다.
  • msiexec /fvomus GoogleChromeStandaloneEnterprise.msi ALLOWDOWNGRADE=1 입력후 Enter
  • msiexec /i GoogleChromeStandaloneEnterprise.msi ALLOWDOWNGRADE=1 입력후 Enter
  • 이전 버전으로 되돌아 갔는지 확인

크롬-다운그레이드

 

저는 아래와 같이 크롬 다운그레이드가 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크롬-다운그레이드-실패
크롬-다운그레이드-실패

위 방법은 크롬에서 공식적으로 알려준 방법입니다. 제가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 봤는데 되지 않았고, 크롬 창을 모두 닫고 진행을 해보고, 재부팅을 한 이후에 진행을 해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아래 방법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아래 방법은 확실한 방법입니다.

 

 

 

 

크롬(Chrome) 이전버전 설치

현재 설치된 크롬을 삭제하고 이전 버전의 크롬을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크롬 업데이트를 막아놓지 않으면 이전 버전의 크롬을 재설치해도 다시 업그레이드가 되어버리는 대참사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크롬 업데이트를 중지시켜놓고 이전버전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크롬 업데이트 중지 방법

1️⃣ Windows키 + R 버튼 -> msconfig 입력

2️⃣ 서비스탭 -> Google 업데이트 서비스 2개 체크 해제 -> 적용 -> 확인 -> 다시 시작하지 않고 끝내기

3️⃣ Windows키 + R 버튼 -> taskschd.msc 입력

4️⃣ 가장 왼쪽에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선택

5️⃣ 중앙에 GoogleUpdateTaskMachineCore, GoogleUpdateTaskMachineUA 각각 오른쪽 버튼 -> 사용 안 함

6️⃣ 내 PC ->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x86) -> Google -> Update 내의 모든 파일 및 폴더 삭제

7️⃣ 크롬 삭제 진행

 

아래와 같이 msconfig(시스템 구성)에 들어가셔서 "서비스" 탭으로 이동하시면 Google 업데이트 서비스 2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걸 모두 체크 해제 -> 적용 -> 확인하시면 시스템을 재부팅하라는 문구가 뜨는데, 재부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msconfig-Google-업데이트-서비스-중지
msconfig-Google-업데이트-서비스-중지

 

두 번째는 taskschd.msc(작업 스케줄러)에 들어가서 GoogleUpdateTaskMachineCore와 GoogleUpdateTaskMachineUA를 작업 중시시켜놓으면 됩니다.

작업-스케줄러-구글-업데이트-중지
작업-스케줄러-구글-업데이트-중지

 

마지막으로는 C드라이브 -> Program Files(x86) -> Google -> Update 폴더 내에 모든 파일 및 폴더를 삭제합니다.

구글-업데이트-파일-삭제
구글-업데이트-파일-삭제

 

이렇게 업데이트를 모두 중지시키고 크롬을 삭제합니다.

 

 

 

크롬 이전 버전 설치 파일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크롬(Chrome) 이전 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 이전 버전 설치 파일

 

일단 저는 이렇게 해서 글자(폰트) 흐리거나 깨짐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 최신버전의 버그가 고쳐지기 전까지 모두 크롬 이전 버전을 사용해 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