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Cube

오미크론 감염자가 계속 증가하면서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과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코로나 오미크론 감염 증상과 일별 후기, 자가격리 원격진료 방법, 약수령 방법, 약 처방 방법, 후유증 및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오미크론-감염후기-지원금
코로나-오미크론-감염후기-지원금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 전까지

※ 1차 얀센, 추가접종 모더나 까지 완료했습니다.

 

오미크론-감염-일지
오미크론-감염-일지

 

목요일 - 회사 옆자리 동료와 같이 점심 식사

금요일 - 회사 옆자리 동료 확진통보

토요일 - 목 아픔

일요일 - 미열, 자가진단키트 2번(아침, 저녁)​ : 음성

월요일 - PCR 검사

화요일 - 확진 통보

 

TIP
 
 

자가진단키트가 음성인데 PCR 검사를 어떻게 받았을까요? 그 방법은 아래 오미크론 일별 증상에서 확인

 

 

코로나 오미크론 감염 일별 증상

확진 판정 3일 전 : 토요일

토요일 오전에는 몸상태가 괜찮았는데, 오후부터 목이 건조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근데 목이 마르는 정도(?)가 평소보다 달랐고, 날씨가 추워서 또는 건조해서 라는 이유 때문에 목이 건조한 느낌보다는 신체 내부의 문제 때문이다 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평소와 뭔가 다르다는 느낌이 확 들었습니다.

 

 

확진 판정 2일 전 : 일요일 - 자가진단 키트 시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자가진단키트 시행했습니다. 음성이 나왔습니다.(코에 면봉 넣고 진행)

증상은 여전히 목이 칼칼하고 마르는 느낌이 있었고, 조금 춥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1~2주 전까지 추운 적이 없었는데 약간 추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요일 저녁잠들기 전에 자가진단키트를 했는데 역시 음성이 나왔습니다.

 

 

확진 판정 1일 전 : 월요일 - PCR 검사

회사 출근을 했는데 목은 역시 칼칼하고 건조하고, 두통이 있었으며, 기침을 조금씩 했고 몸살이랑 증상이 비슷했습니다. 목이 너무 아파서 이비인후과에 방문을 했고, 증상 설명하고, 옆자리 사람 확진, 어제 자가진단키트 2번 모두 음성 여부까지 말씀을 드렸더니 의사 선생님이 진료소견서를 작성해주시면서 PCR 검사해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일단 처방전을 받아서 약을 지어서 갔습니다.(5일분)

 

임시 선별 진료소에 방문하여 소견서를 보여주니 PCR 검사하게 해줬습니다. 월요일 오후라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었고, 대기시간도 길지 않아서 금방 끝났습니다. 정부 지침상 PCR 검사받은 사람은 검사 결과 나오기 전까지 집에서 자가격리라길래 바로 퇴근을 했습니다.

 

 

확진 판정 : 화요일 

아침 9시 조금 넘어서자 문자가 왔습니다. 결과는 양성. 다음 주 일요일 24시, 월요일 0시까지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고 문자가 왔고, 오후 되어서야 보건소에서 연락이 와서 자가 격리하는 위치와 증상, 복용하는 약, 기저질환 여부 등을 물어보고 궁금한 점 있는지 물어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어제 지은 약을 복용하고 있었지만 여전히 목은 건조하고 바짝 마르며 칼칼하고, 머리가 아프며, 열이 조금 있는 상태였습니다. 목소리가 쉬기 시작했으며 목에도 통증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생활이 불편하다거나 무기력하다는 느낌은 없었고, 식욕저하 미각, 후각 저하는 없었습니다. 물을 하루에 2L 이상씩 마셨습니다. (그 정도로 건조한 느낌)

 

 

확진 판정 후 2일 차 : 수요일 

목이 건조하고 통증이 있었으며, 목이 쉬어서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목이 칼칼한 느낌은 조금 잦아들긴 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열이 조금 있었으며 해열제를 먹으면 5~6시간은 열이 내려갔습니다. (약빨 떨어지면 다시 열 조금씩 났습니다.) 그리고 두통도 조금 있었습니다. 아마 이날이 가장 목이 많이 쉰 날이 아닐까 합니다.

 

 

확진 판정 후 3일 차 : 목요일 

목 칼칼함은 많이 잦아들고, 통증도 많이 잦아들었습니다. 또한 두통과 열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목에 가래가 생기기 시작했고, 기침과 코가 막히기 시작했습니다. 물을 계속 많이 마셨고 약도 꾸준하게 복용했습니다. 가장 불편한 부분은 목과 가래, 기침이었습니다. 하지만 식욕저하나 후각 상실 이런 증상은 없었습니다. 

 

 

확진 판정 후 4일 차 : 금요일

목이 건조하다는 느낌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누런 가래가 나오기 시작했으며, 기침이 잦았습니다. 코가 많이 막히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복용하는 약은 현재 증상에 맞는 약이 아니라서 약 처방을 다시 받아야 했습니다.

→ 자가격리 중에 병원 진료 보는 방법, 약 수령하는 방법, 처방전 수령하는 방법은 아래쪽에 확인해보세요

 

 

확진 판정 후 5일 차 : 토요일

심한 기침으로 인해서 목이 다시 붓는 느낌이었습니다. 가래 때문에 목이 막히니까 가래를 뱉으려고 기침이 계속 나왔습니다. 몸상태는 괜찮은데 기침, 가래, 콧물, 코막힘이 동반되었습니다. 목이 아프진 않았지만 목이 쉬어서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확진 판정 후 6 일차 : 일요일

기침 가래가 심하고 목소리가 아직까지 정상적이지 않은 점 그 외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었습니다.

 

 

확진판정 후 7일 차 : 월요일 - 격리 해제

월요일 0시에 자가격리 해제가 되었고, 자가격리 해제가 됨과 동시에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시행했는데, 바로 음성이 떴습니다. 하지만 기침이 엄청 심했고, 가래도 계속 발생했습니다. 

 

 

화요일 ~ 현재까지(후유증)

가래, 기침, 가슴통증이 있습니다.(가슴통증은 기침으로 인한 통증) 목소리는 격리 해제 후 4~5일까지 제대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기침과 가래는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후유증은 현재 기침 나고 가래 나오는 정도? 말고는 괜찮습니다.

 

 

 

자가격리 중에 원격진료, 약 처방, 약수령 하는 방법

코로나 원격진료 가능한 병원 찾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네이버 지도에서 코로나 원격진료해주는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아래 링크 클릭하여 코로나 원격진료받기)

코로나 원격진료 병원(네이버 지도)

본인이 거주하시는 지역에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원격진료는 간단하게 전화로 의사 선생님과 증상을 이야기하는 형태로 진행을 했습니다. (진료비 무료)

 

 

약 처방 및 수령방법

약 처방전 (코로나로 인한 약 처방은 무료)

1️⃣ 집 근처 약국이 FAX가 있는경우 : 약국의 FAX 번호를 병원에 알려주면 병원

                                           → 약국으로 처방전을 FAX로 넣어줍니다. 

2️⃣ 집근처 약국에 FAX가 없는 경우 : 병원이 병원 근처의 약국으로 처방전을 전달해줌

 

 

약 수령방법

코로나 오미크론 감염되지 않은 가족 또는 지인이 방문하여 수령 

1인 가구의 경우는 퀵서비스 또는 닥터 나우 앱 사용

(닥터 나우 앱을 이용하면 무료배송 가능, 퀵서비스는 업체별로 가격이 천차만별로 여러 군데 알아보고 진행)

저는 퀵서비스 업체를 이용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코로나 지원금 지원대상

보건소의 격리 및 입원 치료 통지/격리 해제 통지를 받은 사람 중 유급휴가를 받지 못하는 경우

1️⃣코로나로 자가격리를 했는데 월급이 동일하게 나온다 → 지원대상자 아님

2️⃣코로나로 자가격리를 했는데 자가격리일 만큼 월급이 차감이 되었다 → 지원대상자

 

 

코로나 지원금 지원금액

1인 - 10만원, 2인 - 15만원

 

 

코로나 지원금 신청방법

관할 읍, 면, 동사무소 또는 온라인에서 신청(온라인 신청 시 필요한 문서는 아래 링크 클릭)

코로나 지원금 신청 문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