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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지원금 카드 분실 시 반드시 해야 하는 행동과 조치사항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천천히 확인해보시고 받은 국민 지원금을 낭비하지 마시고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재난지원금-카드분실

 

 

재난지원금 카드발급 형태

재난지원금 카드는 크게 3가지 형태로 발급이 됩니다. 

① 신용/체크카드

② 선불카드

③ 지역화폐(지역사랑상품권) 카드

① ,② 두가지 형태 모두 카드사에서 발급을 진행해줍니다. ③은 해당 지역에서 관리를 합니다. 그 외에도 지역사랑 상품권 카드와 신용/체크카드의 사용처가 다르고, 수령 시 세대주만 수령이 가능한 형태도 있으니 내용은 직접 찾아보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재난지원금 분실시 해야 하는 행동

 

신용/체크카드/선불카드의 경우

1. 일단 가장 먼저 카드사에 전화해서 분실 신고를 합니다. 

2. 분실신고시 카드 사용 중지 요청을 해야 합니다.

3. 만약 해당 카드사에서 사용하는 다른 카드가 있다면, 재난지원금을 다른 카드로 옮겨서 사용 가능합니다.

ex) 우리카드 A와 우리카드 B를 사용하고 있고, 재난지원금을 우리카드 A에서 사용하고 있다가

     우리카드 A를 분실했을 경우 카드사에 전화를 하면 우리카드 B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4. 다른 카드가 없다면 카드 재발급을 요청하고, 재발급이 완료되면 이전에 사용하고 남은 재난지원금액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TIP
 
 

A카드사에서 사용하던 재난지원금을 분실 이후 B카드사로 이전은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카드사 변경은 안됨)

 

지역화폐(지역사랑 상품권) 카드

1. 지역화폐(지역사랑상품권) 앱에서 분실신고를 먼저 합니다. 

2. 앱 외에도 전화를 통해서 신고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1533-2021 또는 ☎ 110 (→ 0번)입니다.

   하지만 위 번호 외에 각 지역자치단체 콜센터를 활용하면 빠르게 처리된다는 의견이 있어서

   앱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전화통화를 통해서 빠르게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 국민 지원금 각 지역자치단체 콜센터 전화번호는 아래 링크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들어가셔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쭉 내리면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자치단체 콜센터 번호

3. 카드를 재발급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1. 신고를 늦게 할 경우 분실카드를 습득한 다른 누군가가 사용할 수도 있으니 신고를 빠르게 해서 중지시켜야 합니다.

2. 재난 원금 잔액을 재발급받은 카드에서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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