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Cube

내가 어떤 사이트에 가입했는지 잊어버린 경우 가입한 사이트를 확인하고 싶으시죠? 내 개인정보로 가입한 사이트를 확인하고 회원탈퇴까지 해줄 수 있는 웹사이트회원탈퇴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가-가입한-모든-사이트-확인-및-사이트-탈퇴-간편하게-하기
내가-가입한-모든-사이트-확인-및-사이트-탈퇴-간편하게-하기

 

 

 

 

웹사이트회원탈퇴 서비스란?

나의 개인정보를 기준으로 가입한 웹 사이트를 조회해 주고 탈퇴까지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엄청 많은 웹사이트들이 있고, 그중 일부 사이트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죠? 그래서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서비스를 이용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이 사이트 접속 횟수가 줄어들거나 접속을 거의 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가입했던 ID, PW까지 잊어버리고 심지어 회원가입을 했었는지도 기억할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웹사이트회원탈퇴 서비스를 이용해서 내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웹사이트는 회원탈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해당 사이트를 탈퇴하지 않는 이상 개인정보가 그 웹사이트 데이터베이스에 영구히 보존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보안이 잘 되어있는 웹사이트 더라도 외부 공격이나 내부 직원의 유출로 인해서 웹사이트가 공격을 받거나 침투받게 되면 사이트에 저장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말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들을 제외하고 회원가입을 해두지 않는 것이 나의 개인정보를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웹사이트회언탈퇴 서비스를 이용해서 나의 개인정보로 가입된 웹사이트를 조회하고 필요 없는 사이트는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사이트 일회용으로 가입할때 유용한 팁

네이버나 구글처럼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가 아니라 일회성 또는 단순히 정보를 사용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가 있죠? 이런 경우는 나의 개인정보(개인 메일주소, 개인 전화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보인인증 절차를 진행해 회원가입을 수 있습니다.

 

 

무료 이메일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아래 링크는 임시로 메일 계정을 생성하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여 임시 메일 사이트 이용하기)

임시 메일주소 생성

 

 

 

무료 전화번호 이용 사이트

아래 링크는 무료로 전화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문자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여 무료 전화번호 사이트 이용하기 )

무료 문자인증 사이트

 

 

위 2개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나의 이메일, 나의 전화번호롤 이용하지 않고 본인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회원가입으로 인해 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은 없겠죠?

 

 

 

웹사이트 회원탈퇴 서비스 이용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내가 가입한 모든 웹사이트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인 웹사이트 회원탈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아래 링크 클릭하여 무료로 웹사이트 회원탈퇴 서비스 이용하기 ↓)

웹사이트회원탈퇴

 

 

 

웹사이트 회원탈퇴 서비스 이용방법

1️⃣ 먼저 위에 제가 걸어둔 링크를 이용해서 사이트 접속을 합니다.

2️⃣ 아래쪽에 "전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라는 항목을 체크. 하단에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다음 버튼 클릭합니다.

3️⃣ 본인인증 화면에서 동의 버튼을 클릭하고, 팝업창에서 본인 인증할 수단을 선택해서 인증을 합니다. 

4️⃣ 인증이 완료되었으면 다음 화면에서 주민번호 입력을 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입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가 가입한 웹사이트 리스트들을 모두 가져오기 위해 로딩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6️⃣ 로딩이 완료되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회원 탈퇴 신청이라는 항목 하위에 가입한 사이트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7️⃣ 회원탈퇴 신청이 가능한 리스트와 불가능한 사이트 리스트가 있는데, 퉵사이트회원탈퇴 서비스에서 탈퇴를 대행해 줄 수 있는지 없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분류했습니다.

8️⃣ 회원탈토가 불가능한 사이트직접 그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탈퇴를 하시면 되고, 여기서 회원탈퇴가 가능한 사이트는 여기서 직접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9️⃣ 탈퇴가능한 사이트 중 하나를 체크해서 하단에 웹사이트 회원탈퇴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요규안 항목에 메일주소를 작성 및 인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회원탈퇴 신청 완료가 되었다는 문구가 뜨면서 탈퇴가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통해서 다시 한번 내가 가입한 사이트 모두 조회하는 방법 및 회원탈퇴 하는 방법까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에서 제가 걸어드린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체크박스가 있는데 모두 체크를 하시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웹사이트회원탈퇴-개인정보-동의
웹사이트회원탈퇴-개인정보-동의

 

웹사이트회원탈퇴-본인인증-절차
웹사이트회원탈퇴-본인인증-절차

 

본인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원하는 인증수단을 이용해서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웹사이트회원탈퇴-본인인증-절차
웹사이트회원탈퇴-본인인증-절차

 

인증 완료 후 하단에 실명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름은 본인인증으로 인해 값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웹사이트회원탈퇴-실명인증
웹사이트회원탈퇴-실명인증

 

그러면 본인인증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가 가입한 엡사이트를 모두 불러오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시간은 10초 ~ 30초 정도 소요가 된 것 같습니다.

웹사이트회원탈퇴-인증로딩
웹사이트회원탈퇴-인증로딩

 

화면이 변경되면서 내 개인정보로 가입된 웹사이트 리스트가 보입니다. 저는 총 45개의 사이트에 저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 가입을 했었네요. 이 중 9개의 사이트는 여기서 회원탈퇴가 가능하고 나머지 36개의 사이트는 여기서 회원탈퇴가 불가능합니다. 

웹사이트회원탈퇴-가입한-사이트-탈퇴-분류
웹사이트회원탈퇴-가입한-사이트-탈퇴-분류

 

회원 탈퇴 신청 불가 사이트 목록을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회원 탈퇴가 불가능한 사유를 비고란에 작성해 두었습니다. 이런 사이트는 직접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회원탈퇴를 하면 됩니다. 

웹사이트회원탈퇴-탈퇴-불가-사이트-목록
웹사이트회원탈퇴-탈퇴-불가-사이트-목록

 

아래 그림은 여기서 회원탈퇴를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저도 모르게 가입이 되어있거나 아니면 제가 가입했었는데 거의 사용하지 않은 사이트가 눈에 들어옵니다. 접속하지 않는 아프리카 TV 사이트를 회원탈퇴 해보겠습니다.

웹사이트회원탈퇴-가입한-사이트-탈퇴하기
웹사이트회원탈퇴-가입한-사이트-탈퇴하기

 

회원탈퇴 신청서를 작성해야하는데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는 개인정보 기반으로 자동입력이 되어있고, 이메일 주소만 입력을 직접 하고 인증까지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웹사이트회원탈퇴-가입한-사이트-탈퇴하기
웹사이트회원탈퇴-가입한-사이트-탈퇴하기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회원탈퇴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회원탈퇴-가입한-사이트-탈퇴완료
웹사이트회원탈퇴-가입한-사이트-탈퇴완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