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Cube

SK 데이터 나눠 쓰는 방법, 데이터 쉐어링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블릿 PC 또는 스마트워치에도 데이터 통신을 가능하게 하고 싶은 분, 친구나 가족에게 데이터를 나눠주고 싶은 분은 이 글을 참고해서 데이터 쉐어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K데이터-나눠쓰기-방법
SK데이터-나눠쓰기-방법

 

 

데이터 나눠쓰는 방법

SK에서 데이터를 나눠 쓰는 방법이 두 가지 있습니다.

1️⃣ 현재 내 스마트폰 + 태블릿 OR 스마트워치  --> 서비스 가입이 필요(간단)

2️⃣ 현재 내 스마트폰 + 친구나 가족에게 데이터 선물주기

첫 번째 상황은 일반적으로 내 스마트폰이 하나 있고 추가로 태블릿 PC나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입니다.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내 명의의 태블릿 PC나 스마트워치에 나눠 쓰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상황은 내 스마트폰에서 친구나 가족에게 2GB짜리 데이터 쿠폰을 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데이터가 부족한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내가 보내준 쿠폰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2GB 더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용하기 전 반드시 필요한 앱

위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려면 SKT 관련 앱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SKT 서비스 가입 및 데이터 나눠주기 가능한 앱

자 앱을 다운로드하으셨으면 앱 로그인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으면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해두시면 됩니다. (SKT 이용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SK 데이터 나눠쓰기 -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 선물하는 기능은 SKT 이용자에게 한정되어 있으며, 상대방 역시 SKT를 이용해야 합니다. (다른 통신사로 선물하기 안됨)

1️⃣ T-World 접속 및 로그인 

2️⃣ 메인 화면에서 "나의혜텍/할인" 클릭

3️⃣ 아래쪽에서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클릭

4️⃣ 선물할 수 있는 데이터와 횟수 확인

5️⃣ 주소록에 등록된 친구/가족 전화번호 선택

6️⃣ 데이터를 얼마만큼 선물해 줄지 선택(1회 1GB 최대)

7️⃣ 선물하기 클릭

8️⃣ 인증번호 인증하면 전송 완료

쉽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셔서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끼리-데이터-선물
T끼리-데이터-선물
끼리-데이터-선물
T끼리-데이터-선물

 

 

SK 데이터 나눠쓰기 - SK 함께 쓰기(스마트워치/태블릿 함께 쓰기)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스마트폰 + 스마트워치 또는 태블릿을 같이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상품입니다. 예를 들어서 갤럭시 S20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갤럭시 탭을 구매하거나 받았는데, 갤럭시 탭도 데이터를 사용하고 문자를 받아보고 싶은 경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TIP
 
 

스마트워치, 태블릿은 반드시 셀룰러가 되는 모델(유심칩을 꽂아서 사용하는 모델)을 구매해야 해당 서비스 이용 가능 즉 스마트워치나 태블릿도 전화번호가 있는 모델이어야 합니다. (Wi-Fi 모델은 안됨)

 

 

SK 함께 쓰기 요금제별 혜택

5GX-요금제별-혜택
5GX-요금제별-혜택

그림에서 글자가 잘렸네요. 5GX플래티넘은 2회선 이용요금 무료, 5GX프라임은 1회선 이용요금 무료입니다.

5G 요금제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5G요금제 중 "5GX플래티넘, 5GX프라임, 5GX레귤러플러스" 모델만 요금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내 스마트폰 요금제가 5GX프라임 요금제를 사용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내가 가지고 있는 여분의 태블릿에 함께 쓰기 서비스를 적용하면 1회선 이용요금이 무료이므로 태블릿은 무료로 5G를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SK 함께쓰기 가입방법

1️⃣ T-World 접속 및 로그인

2️⃣ 메인화면 중앙에 본인 요금제 클릭

3️⃣ 화면 상단의 본인 요금제와 금액이 나와있는 부분 클릭

4️⃣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서 "5G 스마트워치 TAB할인" 클릭

5️⃣ "가입"클릭

6️⃣ 주소록에서 나의 스마트워치 또는 태블릿 PC 전화번호 가지고 옴

7️⃣ "추가하기" 누른 후 "설정하기" 클릭

자세한 절차는 아래 그림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SK-함께쓰기-가입방법
SK-함께쓰기-가입방법
SK-함께쓰기-가입방법
SK-함께쓰기-가입방법

이렇게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르면 어려운데 알고나면 쉬운 서비스 입니다. 데이터 함께쓰기의 경우는 기기별로 적용이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으니 서비스 신청 전에 114에 전화해서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SK 데이터 나눠쓰기를 알아봤는데요. 남는 데이터를 낭비하지말고 주변 지인에게 나눠주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