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Cube

구글애드센스를 활용해서 광고를 달면 예상하지 못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중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참고 : 크롤러는 웹사이트를 자동으로 돌아다니면서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는 AI 봇 입니다.

문제상황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저는 PC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바일도 비슷합니다. 먼저 위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아래 화면에서 경고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구글서치콘솔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 접속

① 왼쪽 탭의 "URL검사"를 누름.

② 화면 상단의 돋보기 모양에 오류가 발생하는 웹사이트 주소를 넣습니다. -> 돋보기 버튼 눌러서 검색 시작

구글 서치 콘솔에서 URL 검사 하는 방법

③ 검사 결과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이라고 뜹니다.

④ "색인 생성 요청"을 누릅니다

색인생성 요청 클릭

⑤ 아래와 같은 로딩 창이 뜹니다

⑥ 로딩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 뜹니다.

등록 후에 문제가 해결되는데 3~4일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3~4일 뒤에 다시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하셔서 확인해보시면 오류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