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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나 뉴스, 포털사이트에 보면 구글 광고가 게시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콘텐츠 중간에 뜨는 광고, 사이드에 뜨는 광고 등 광고가 하나처럼 보이지만 사실 여러 종류의 광고가 게시글에 게재된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에 게재된 구글 광고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후에는 블로그에 구글 광고를 연동시키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종류

① 디스플레이 광고 : 용도와 위치에 관계없이 효과적인 광고를 보여주는 것

② 인피드 광고 : 목록 중간에 보여주는 광고

③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 콘텐츠 내(본문 중간?)에 보여주는 광고

④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 콘텐츠 하단부에 위치하며 다른 게시글과 유사성이 높은 광고

⑤ 검색엔진 광고 : 사용자가 검색한 단어, 내용과 관련성 높은 광고

정말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여 상세 내용 확인 ↓)

구글애드센스 광고 설명 잘되어 있는 곳

자 그러면 예시 그림과 함께 광고 종류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용도와 위치에 관계없이 효과적인 광고를 보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 그림이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항상 고정된 위치에 게시글과 상관없이 광고를 보여주는게 디스플레이 광고 입니다.

 

  인피드 광고

사이트의 디자인과 잘 어울리도록 게시물과 나열된 콘텐츠 사이에 게재됩니다. 주로 콘텐츠의 목록 사이에 썸네일과 함께 보이는 광고입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사이트와도 잘 어울리며 기사 및 콘텐츠 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입니다. 아래 그림 보시면 콘텐츠 페이지 내에 광고가 들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위더스제약과는 관련성이 매우 낮은데 광고가 저렇게 붙어버렸네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수익 및 참여를 늘릴 수 있는 광고로 아래 그림 보시면 다른 게시글과 유사하게 생긴 광고들입니다. 가끔은 내용도 비슷한 광고가 올라오는데 광고인지 모르고 누르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검색엔진 광고

검색 결과와 연관성이 높은 광고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쇼핑몰에서 바지를 사려고 "남성 바지"를 검색했다고 가정했을 때, 이후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뜨는 광고 중에 바지 광고가 갑작스럽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검색엔진 광고라고 합니다. 주로 웹페이지 사이드 부분이나 상단, 하단 부분에 보입니다.

 

오늘 광고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광고를 어떻게 블로그에 연동시키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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