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파일을 지우셨나요? 그렇다면 R-Studio를 이용해서 파일 복구를 진행해 보세요. 무료 복구 가능하며 99% 이상 복구를 해줍니다. R-Studio로 삭제 파일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일이 실수로 사라지거나 삭제된 것을 알았을 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바로 파일이 있었던 경로에 복사, 붙여넣기, 덮어쓰기 같은 행위를 하는 것입니다. 이걸 하면 나중에 삭제한 파일 복구할 확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파일이 사라진 걸 알았을 때는 절대로 해당 경로에 파일을 복사 붙여넣기 행위를 하시면 안 됩니다. (저는 사라진 걸 파악하자마자 모든 행위를 중단했었고, 그 결과 100% 복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파일 복구 프로그램은 삭제된 파일을 복구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각 프로그램마다 장단점이 있을 텐데 저는 오늘 제가 써본 복구 프로그램 중 가장 복구 확률이 높고 원상태 그대로 잘 복구해 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R-Studio는 파일 복구 솔루션입니다. 드라이버를 전체 스캔을 해서 이전에 삭제된 파일들을 파악하고, 복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리눅스, 맥환경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무료, 유료 버전이 있으며, 파일 크기가 작은 것들은 무료버전 만으로도 충분히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삭제된 파일 복구율이 높다는 것입니다. 저는 제가 이전에 실수로 외장하드의 사진을 삭제했는데 R-Studio를 사용해 100% 복구를 완료했습니다. 다른 복구 프로그램은 복구가 완벽하게 진행되지 않은 문제가 있었는데 유일하게 이 프로그램만 복구가 잘 진행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는 R-Studio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여 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기 ↓)
1. 먼저 바로 위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설치파일을 실행하고 언어는 English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Next 버튼을 클릭하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3. R-Studio를 실행하면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데모버전으로 사용할지 정품인증 키를 입력하고 사용할지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먼저 하단에 Demo를 선택해서 데모버전으로 먼저 진행을 합니다.
4. R-Studio를 실행하면 현재 내 pc에 연결된 저장장치들이 모두 인식이 됩니다. 먼저 복구하고 싶은 드라이브를 SCAN 해야 합니다. 상단에 Scan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아래 그림과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ok 버튼 클릭하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스캔할 드라이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 드라이브를 모두 스캔할지 아니면 특정 드라이블르 선택할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캔은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6. 스캔을 완료하면 삭제 파일 복구할 드라이브를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상단에 탭이 생성되는데, 탭을 선택합니다.
7. 아래 그림과 같이 드라이브 내의 폴더와 파일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복구하고 싶은 폴더 경로를 찾아들어갑니다. 그리고 폴더를 더블클릭 합니다.
8. 그러면 오른쪽에 해당 폴더 내의 모든 파일들이 보입니다. 과거에 삭제된 파일들도 보여집니다. 오른쪽 화면에서 복구하고 싶은 파일이 있으면, 파일의 체크박스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Recover 버튼을 선택합니다.
9. 그러면 어느 위치에 파일을 복구할 것인지 지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동일한 드라이브에 복구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위 그림에서 제가 C드라이브의 Download 폴더 내의 파일을 복구하는 것이니, 복구 파일 위치는 C드라이브가 아닌 D드라이브, 외장하드, USB에 복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드라이브가 물리적으로 1개인데 논리적으로 C와 D로 나눠져 있을 수도 있으니 외장하드나 물리적으로 나눠진 드라이브에 복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 그러면 팝업창이 뜨면서 복구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팝업창은 Demo 버전에서는 최대 256kb 파일만 복구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바로 유료 결제해서 라이센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1. 라이센스 종류가 많은데 내 드라이브 타입에 맞는 라이센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내 드라이브 타입은 R-Studio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타입에 맞는 라이센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12. 구매 후 아래 그림의 경로에 들어가서 라이센스 등록을 하면 됩니다. 굳이 다시 스캔할 필요 없이 등록 후 바로 삭제 파일 복구가 가능합니다.
200GB나 되는 파일들이 갑자기 사라져서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여러 복구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이용해 봤는데 알스튜디오가 가장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복구가 완료되었다고 되어있지만 막상 파일이 열리지 않거나 파일 크기가 0인 것들도 많았습니다.
R-Studio는 복원, 복구 업체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삭제 파일 복구 업체에 의뢰하면 비용이 많이 발생하지만 저는 다행히 집에서 라이센스 비용만 발생했습니다. 저렴한 비용에 모든 파일을 복구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세 삭제된 파일을 완벽하게 복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