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Cube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되지 않고 계속 거절받으시나요? 저는 최근에 애드센스 승인거절 10번 이후 결국 승인을 받아냈는데요.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방법과 후기, 오해, 꿀팁 등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10번-거절-후-워드프레스-애드센스-승인-받은-후기
10번-거절-후-워드프레스-애드센스-승인-받은-후기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거절

저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자신만만하게 워드프레스로도 승인을 쉽게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왜 애드고시인지 이번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10번 거절이 아니고 20번 정도 거절을 당했을 겁니다. 20번 정도 애드센스 승인거절을 당한 후에 결국 승인을 받았습니다. 

 

제가 승인 거절을 받았던 히스토리와 승인 거절 받은 후에 제가 했던 조치들을 기록해 두었습니다. 아마 거절당한 분들이 대부분 제가 겪은 것과 동일한 증상을 겪으셨을 거예요. (아래 링크 클릭하여 애드센스 승인거절 별 조치방법 확인하기)

워드프레스 승인 거절 및 대응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했던것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저는 도메인을 3개 구매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도메인 1개를 구매해서 승인을 진행했습니다. 위에 제가 걸어둔 링크를 보시면 알겠지만 워드프레스승인 거절을 받고 홈페이지 자체를 포기를 했습니다. 그리도 두 번째 신규 도메인을 구매, 세 번째 신규 도메인을 구매했습니다. 결국 세번째 도메인은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까지 걸린 시간

총기간으로 따지면 약 5개월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승인을 받는 과정에서 도메인을 3개 구매를 했습니다. 2개의 도메인은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 계속 떠서 포기를 했고, 마지막으로 시도했던 것이 결국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승인을 받은 도메인만 봤을 때 약 2개월 정도 소요가 된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현재 승인을 받았거나 승인을 받고 있는 리스트 입니다. 첫번째 항목은 워드프레스 현재 승인 받고 있는 사이트이고, 두번째는 워드프레스 승일은 받은 사이트 입니다. 가장 마지막 사이트가 현재 이 사이트 입니다.

워드프레스-애드센스-승인
워드프레스-애드센스-승인-근거자료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했던 것

1일 1포스팅

1일 1포스팅은 가장 기본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하루도 놓치지 않고 포스팅을 꾸준히 했습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도메인 총 3개를 사용했다고 말씀드렸죠? 첫 번째 도메인은 포스팅을 20개, 두 번째 도메인은 포스팅 50개, 3번째 도메인은 포스팅을 60개 했습니다. 최소 1일 1 포스팅, 시간이 남으면 1일 2 포스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SEO 구조에 맞는 포스팅 작성

SEO 구조라 함은 구글에서 좋아하는 포스팅 구조를 의미합니다. H1, H2 태그로 대제목 소제목을 나누고, 그림도 조금 넣어주고, 문단도 나눠주는 형식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글은 무조건 2000자 이상 작성을 했습니다. (최대 4000자까지 작성을 해봤습니다.) 저는 RANK MATH라는 SEO 플러그인을 사용했는데, RANK MATH가 매겨주는 점수 기준 65점 이상이 되도록 무조건 글쓰기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 점수가 애드센스 승인의 기준이 되지는 못합니다. 그냥 제가 정한 나름의 기준입니다.

 

 

승인 거절 후 재승인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받고 난 후에 재승인을 그날 바로 신청했습니다. 최종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된 워드프레스는 2번의 승인거절 이후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받았을 때 좌절했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 세팅

워드프레스 세팅은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플러그인은 RANK MATH 플러그인, 구글 사이트 킷 플러그인만 설치했고 별다른 세팅은 하지 않았습니다. ads.txt manager도 설치 해놨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오해와 진실

제가 도메인 2개를 버리면서 알게 된 몇 가지 사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잘못된 글들이 퍼지고 있더군요. 제가 경험한 것을 기반으로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스팅에 링크가 있으면 애드센스 승인 불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글을 작성 중이라면 포스팅 내부에 링크를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링크가 있으니 승인이 절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첫 번째 도메인은 모두 내부에 링크가 있었는데, 링크를 제거하고 나서도 승인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미리 광고코드를 입력하거나 구글 광고를 달아서도 안됩니다. 

 

 

구글서치콘솔 크롤러와 애드센스 관계

이건 대부분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사실 중 하나인데요. 구글서치콘솔에서 크롤링을 해야 구글이 내 포스팅이 있는 걸 알게 되고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도 받을 수 있게 된다.라고 알고 계시는데요.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구글서치콘솔 크롤러 봇이랑 애드센스 크롤러 봇이랑은 서로 다릅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이랑 구글서치콘솔이랑은 관련이 없습니다. 실제로 제가 승인을 받은 워드프레스 도메인의 경우는 겨우 5개의 글만 구글서치콘솔에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구글서치콘솔은 등록하지 않아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승인이 잘 되는 주제

애드센스 승인이 잘 되는 포스팅 주제가 따로 있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냥 본인이 잘 아는 분야, 관심 있는 분야의 글을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1개의 주제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테고리를 여러 개 하지 말고 단 1개의 카테고리 만듭니다. 단, 카테고리와 글 주제가 꼭 연관되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카테고리를 여행으로 만들어 놓고 글을 무조건 여행관련된 걸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글은 부동산에 관련된걸 적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관련된걸 적었다면 그다음 포스팅도 무조건 부동산 관련된 것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첫 승인시점은 언제부터?

이 부분은 정확하지 않으나 대략적으로 글이 14개 이상 작성되었을 때 애드센스 승인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처음 작성한 블로그는 포스팅 1개를 하고 바로 승인을 시작했는데, 거절 후 계속 승인요청을 했으나 거절당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애드센스 승인 요청시점은 포스팅을 대략 14개 정도 작성하고부터 승인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사용

포스팅에 이미지 사용 횟수에 대한 제한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1개의 포스팅 당 3개의 이미지만을 사용했습니다. 썸네일과 나머지 2개는 포스팅 관련 이미지를 첨부했습니다. 이미지 개수와 상관은 없지만 하나도 없는 것보다 낫습니다. 그래서 이미지는 최소 2개 이상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저는 계속 승인거절이 이뤄지는 도메인은 과감하게 포기를 했습니다. 5~6번 이상 거절이 된다면 해당 도메인을 포기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은 쉽게 볼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꾸준히 작성한다면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